“대한장애인노르딕스키연맹이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장애인노르딕스키가 보급 된지는 불과 4년이 되지 않았지만, 최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등 많은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국민들의 성원 덕분에, 2018년 3월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린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최초로 크로스컨트리스키 7.5km 중거리 종목에서 금메달을, 15km 장거리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좋은 결과를 달성 할 수 있었던 것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도자의 헌신과 선수들의 노력, 그리고 장애인 노르딕스키에 관심을 주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이 많이 달라졌으며, 그들도 똑같이 스포츠를 사랑하고 꿈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저희가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연맹에서는 앞으로 선수뿐만 아니라 심판, 지도자, 등급 분류사 등 전문 인력 양성과 국내/외 대회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장애인노르딕스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국민들로부터 응원과 사랑을 받으며 희망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장애인노르딕스키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